티스토리 뷰
입춘은 다가왔지만, 우리나라는 꽃샘추위가 더욱 어마무시 하다고 하잖아요? 오늘은 우풍차단 을 하는 방법에 대해서 짚어 보도록 할게요.
우풍차단을 잘 해 주는 것만으로도 난방비를 절감할 수 있다고 해요.
건물이 되면, 이중 창으로 만들어져 있어도 외풍이 심하여 우풍차단이 꼭 필요로 해요.
외부에서 들어오는 우풍차단만 잘 해 주어도 난방 비용을 최대 30%이상 절약을 할 수 있고 체온도 유지가 가능해 지는 것이지요.
틈새를 잘 막아 우풍차단을 해 주어야 하는 것이 중요 합니다. 문풍지, 외풍차단용 스티커도 요즘은 잘 나와 있어서 활용해 보고 틈과 틈 사이를 꼼꼼하게 들뜨지 않게 만들어 주는 것도 중요 합니다.
만약에 창 주변이 손상이 되었거나 낡았다고 하면 우풍차단을 하기 전에 일단 아예 수리를 하거나 교체를 해 주는 것이 좋아요.
우풍차단을 확인을 하는 방법은 양초 등을 활용을 하여 체크를 해 보는 방법이 있습니다.
문풍지로 우풍차단을 해 주고 창문에 뽁뽁이를 붙여주면 더욱 시너지효과가 증대가 됩니다.
틈새 공간으로 들어 오는 거라서 깐깐하게 우풍차단 해 주고 수도관, 배관, 에어컨을 설치한 곳을 특히나 신경을 써 주어야 하는 것도 중요하게 봐 주시면 좋겠습니다.
우풍차단을 해 보면서 실내 공기를 따뜻하게 하여 체온도 유지를 하고 감기조심하면서 건강관리에 더욱 신경을 써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