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 바이러스성 전염병이 기승을 부리면서 감기예방을 하는 것도 아주 중요해 졌는데요, 천연감기약이라고도 하는 뱅쇼 만들기에 도전을 해 보았어요. 



남는 과일을 처리하기에도 좋은 뱅쇼 만들기는 집에서도 간단하게 해 볼 수 있었습니다. 


뱅쇼 만들기 본격적으로 하기 전에 향신료로 활용하는 스타아니스나 시나몬 스틱을 미리 준비를 해 주세요. 요즘은 시중에서도 손 쉽게 구할 수 있으니 어렵지 않았죠.


뱅쇼 만들기에 활용이 되는 것들은 보통, 팔각, 월계수잎, 정향, 통후추, 스틱계피(시나몬스틱)이 있어요.


뱅쇼 만들기에 활용이 되는 과일은 레몬, 귤, 자몽, 사과 등이 있는데 취향에 따라서 조금씩 달리 설정을 해 주어도 좋고 무방합니다. 따로 기준이 없고 꼭 들어가야 한다 라기 보다는 새콤+달콤함의 적정함을 유지해 주는 것이 좋아요.

 


과일은 소금과 베이킹소다+ 뜨거운물을 활용하여 깨끗하게 세척해 주어 뱅쇼 만들기를 준비해 주세요.


물기를 꼼꼼하게 닦아 주고 과일들을 납작하게 슬라이스하여 뱅쇼 만들기 준비를 해 주세요. 그 다음으로 약탕기를 활용하거나 냄비에 넣고 향신료와 같이 넣어 주면 됩니다.


와인은 레드와인으로 맛이 달지 않은 걸로 사용하면 더 좋고, 이건 취향에 따라서 쓰면 됩니다. 한 병정도 충분하게 넣어 부어 주고 끓이면 뱅쇼 만들기가 얼추 마무리가 되어요.


뱅쇼 만들기 하면서 중간에 설탕 등으로 간을 맞춰 주세요.

 


뱅쇼 만들기 주의할 것은 과일을 꼼꼼하게 걸러주는데 오렌지나 자몽 같은 것은 몇 개 정도 남겨 주어도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