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수제비누만들기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볼게요,
수제비누만들기 종류는 MP라고 하여 비누베이스를 녹인 뒤에 천연 재료, 본인이 활용하고 싶은 것을 투여를 하여 활용하는 것이에요.
CP 수제비누만들기는 베이스오일하고 가성소다를 활용하는 거라고 생각하시면 될 거 같아요.
HP 고온법으로 하는 수제비누만들기는 베이스오일하고 가성소다를 이용해 만든 후에 중화를 시키는 것으로 보통, 바디워시나 샴푸, 주방워시 등으로도 사용을 하는 방식입니다.
재활용법으로 하는 수제비누만들기는 남은 재료나 쓰던 비누를 중탕을 하여 다시 새로이 제작하는 걸 말해요.
일반비누에 비해서 수제비누만들기를 활용하여 직접 만들어서 쓰면, 천연보습제인 글리세린이 풍부하여 보습에도 좋고 식물성기름을 사용하니 화학적이지 않아 피부자극은 줄이면서 친환경적으로 쓸 수 있다는 장점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요즘은 수제비누만들기 키트도 따로 나와서 어렵지 않게 활용이 가능한데요, 비누베이스를 녹여서 첨가물을 넣어 굳혀서 만드는 방식이 가장 간단 합니다.
첨가를 하는 재료는, 건성피부는 보통 올리브오일이나 쌀가루를 쓰면 좋고, 아토피피부는 쌀겨를 이용하고 지성이나 여드름피부라고 하면 쌀겨나 민들레, 숯, 황토가루를 넣어주면 도움이 되니 참고하면서 수제비누만들기 준비를 해 보세요.
기본적인 수제비누만들기 재료는 비누베이스, 에센셜오일(티트리나 페퍼민트 등), 찬연분말(본인이 활용하고 싶은 걸로 넣어주면 됩니다. 몰드까지 준비를 하면 끝이에요.
중탕을 하여 굳히는 작업에 필요로 하는 중탕기핫플레이트나 계량컵, 몰드는 따로 구비해도 되고 일반 냄비를 활용해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