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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분을 증명하는 카드인 만큼 여러 곳에서 필요한 민증은 잃어버리면 참 골치가 아픈데요, 오늘은 주민등록증 재발급을 어떻게 하면 되는 것인지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주민등록증 재발급은 주민센터에 직접 가서 신청을 해야 합니다.


관련 센터에 방문을 하고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서를 작성을 한 후에 인적사항을 확인을 하고 사유와 수령 방법을 기재를 하면 되어요.


너무 오래 전에 사진을 찍었던 것이고 너무 몰라볼 정도라고 하면 다시 주민등록증 재발급을 받아야 관공서 은행 등에서 확인이 수월해서 바꾸어 줄 것을 권유를 한다고 해요.


주민등록증 재발급 관련 서류를 센터에 제출을 하면 되는데, 사진1장을 같이 주어야 합니다.

 


주민등록증 재발급 관련 사진은 촬영을 한 지 6개월 이내에 찍은 것을 제출을 해 주세요.


수수료는 5천원 정도 드는데요, 주민등록증 재발급 하여 나오는 데까지 3주 정도 걸리는데 임시로 사용할 수 있는 서류를 주니 걱정 안 하셔도 될 거 같아요.


센터를 방문을 하기 어려운 상황이라고 하면 주민등록증 재발급 정부24홈페이지에서도 가능합니다.

 


공인인증서와 사진파일을 가지고 있어야 하고 민원신청을 하여 주민등록증 재발급 받으시면 됩니다.



글 대신, 온라인으로 주민등록증 재발급을 하게 되면 직접 방문 할 때보다 수수료가 조금 더 비싸지는 걸 참고를 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