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바이러스성 질환이 기승을 부리면서 외출을 자제하고 실내공간을 쾌적하게 해 주어야 한다고 하여 이번엔 욕실 청소까지도 깨끗하게 해 보았어요.

 


욕실 청소는 특히나 해도 끝이 없는 거 같단 생각이 들어요.

 


세균이 번식하기 좋고 조금만 소홀하면 금방 지저분해지기 때문에 욕실 청소 요령을 몇 가지 정도 숙지를 해 놓고 활용을 하면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이 들어요.


샤워기 헤드는 식초에 담가 살균소독을 해 주는 것이 욕실 청소의 기본 입니다. 샤워기의 안 쪽을 신경 쓰지 못하는 경우가 있는데, 직접 물의 마찰을 맞는 곳이니 깨끗하게 유지해 주어야 해요.


천장이나 벽 면에 곰팡이가 피어 있는 곳이 있을 거예요. 싹이 난 감자를 욕실 청소 도구로 활용해 주면 좋은데요, 지우개로 지우듯이 문질문질하고 헹궈 주면 없어져요



세면대 욕실 청소는 설탕과 치약을 활용하면 좋아요. 물때가 심각하게 낀 것은 제품을 이용해야 하지만 그 정도 수준이 아니라고 하면 누런 부분에도 좋답니다.


욕실 청소에서 없어서는 안 될 베이킹소다는 충분하게 구비를 해 놓는 것도 좋을 거 같아요. 싱크대 등 여러 모로 쓰임이 많거든요.


누렇게 변한 샤워커튼이나, 욕조, 벽 등의 욕실 청소에도 베이킹소다와 식초를 활용하면 깨끗해 집니다.


욕실 청소 마무리로 샤워 부스나 유리를 마른 수건으로 닦아 주어야 자잘한 물때나 얼룩이 남지 않아요.



여기까지 욕실 청소 팁을 공유해 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