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매일 같이 사용하는 메이크업붓이 있는데요 브러쉬 세척을 제대로 하지 않고 쓰면 트러블을 일으키는 요인이 되기도 하여 청결하게 유지를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저도 그렇지만, 매일 같이 브러쉬 세척하고 건조를 시키고 하는 것은 상당히 귀찮은 일이라고 생각이 들어 잘 안 하게 되잖아요? 보다 간단하게 활용하는 꿀 TIP을 알려드려 볼까 해요.


브러쉬 세척을 꼼꼼하게 하지 않은 걸 쓰게 되면 피부가 망가지니 주의를 해야 합니다.


브러쉬 세척 관련 전용클렌저도 요즘은 잘 나오고 있어서 같이 써 보아도 좋을 거 같아요.



클렌징 폼이나 샴푸를 써 주는 것도 잔여물을 제거하고 브러쉬 세척에 도움이 됩니다.



흐르는 물에 충분하게 꼼꼼히 씻어 주고 수건과 키친 타올 등으로 물기를 빼서 브러쉬 세척을 해 줍니다.


전용 클렌저를 통해서 브러쉬 세척을 하면 잔여물이 남지 않게 제거를 할 수 있어요.


브러쉬 세척을 하고 나서 말리는 것도 아주 중요 합니다.


브러쉬 세척을 한 모가 아래 방향으로 향하도록 말려 주는데, 여기서 팁을 드려 보자면 옷걸이에 고무줄을 돌돌 말아서 걸어주거나 비스듬히 눕혀서 말려 주어야지, 드라이기의 뜨거운 열은 피해 주세요.

 


브러쉬 세척법 후에도 가드 등을 이용하여 모양을 잘 잡아 주세요. 아래에서 위쪽으로 끼워 주어야 하고 모양이 망가지지 않게 고정을 하여 관리를 해 주는 것이 중요하답니다.